2D를 3D로 바꿔주는 FACE-BUILDER IN BLENDER 3D
얼굴을 모델링하는 것은 3D 아티스트들이 복잡하게 여기는 작업 중 하나입니다. 특히, 자신의 얼굴을 재현하려는 경우에는 자세한 설정이 필요합니다. 오늘은 새로운 도구, face bulder를 살펴보겠습니다. 이 도구는 이제 Blender3d 에서 무료 애드온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Blender3d 사용자이며 얼굴을 만들기 어려운 경우, 모양을 다듬기 어려운 경우 또는 시작할 수 있는 베이스 매쉬가 필요한 경우에는 이 도구가 유용할 것입니다. 링크를 설명란에 넣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도구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Blender에 들어가 몇 가지 사항에 대해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. 먼저, Blender를 열고 Face Builder 애드온을 설치한 후, '새 머리 만들기'를 클릭하여 새 메시를 만들 수 있습니다. 또한 이미지를 추가해야 합니다. 무료 참조 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3d.sk 링크를 공유하겠습니다. 이미지의 크기는 동일해야 하며, 크기를 맞추지 않으면 카메라 정렬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Photoshop과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정렬해야 합니다. 이미지를 추가한 후 모델을 리셋하고 기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 이제 도구를 사용해 보겠습니다. 핀을 만들어 나아갑니다. 먼저 코나 턱과 같은 부위에 핀을 만들고 양쪽 대칭 부위에도 핀을 만듭니다. 눈 부분도 핀을 만들어야 하며 필요한 경우 귀와 입도 조정합니다. 또한 다른 시야에서도 작업을 수행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자세한 사용 방법은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5WH7s-IPIeM 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Face - Builder 설치 방법
얼굴을 모델링하는 블렌더 애드온인 페이스 빌더의 사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블렌더 애드온 설치
블렌더 애드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. 다운로드는 구글에서 "페이스 빌더 블렌더"를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.
설치 후 블렌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.
페이스 빌더 사용
블렌더에서 새로운 파일을 생성한 후, "Edit" 모드에서 "Add" - "Mesh" - "FaceBuilder"를 선택합니다.
FaceBuilder 창이 열리면,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고 원하는 부위를 선택하여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.
모델링이 완료되면, "Create Head" 버튼을 누르면 완성된 얼굴 모델이 생성됩니다.
모델링된 얼굴을 블렌더의 기본 메쉬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자세한 설치 방법은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Fi7tqP7-dZY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